WEBIS MOBILE PAGE (~767)
WEBIS TABLET PAGE (768~991)
WEBIS DESKTOP PAGE (992~1279)
WEBIS BIG DESKTOP PAGE (1280~)
회원가입약관
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062-613-9365
화면확대
원래대로
화면축소
상단메뉴
센터소개
인사말
연혁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사업안내
보조기기 서비스
상담·평가
보조기기 개조·제작
보조기기 대여
보조기기 점검·세척
전시장 운영 및 견학
전문인력 교육
정부지원 제도
지원사업
커뮤니티
공지사항
활동갤러리
재사용 보조기기
서비스 문의
보조기기 대여
사업안내
대여방법 안내
보조기기 검색
나의예약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 메뉴열기
전체메뉴
센터소개
인사말
연혁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사업안내
보조기기 서비스
상담·평가
보조기기 개조·제작
보조기기 대여
보조기기 점검·세척
전시장 운영 및 견학
전문인력 교육
정부지원 제도
지원사업
커뮤니티
공지사항
활동갤러리
재사용 보조기기
서비스 문의
보조기기 대여
사업안내
대여방법 안내
보조기기 검색
나의예약
전체메뉴 닫기
광주광역시 보조기기센터
모바일 메뉴
로그인
회원가입
센터소개
인사말
연혁
조직도
찾아오시는길
사업안내
보조기기 서비스
상담·평가
보조기기 개조·제작
보조기기 대여
보조기기 점검·세척
전시장 운영 및 견학
전문인력 교육
정부지원 제도
지원사업
커뮤니티
공지사항
활동갤러리
재사용 보조기기
서비스 문의
보조기기 대여
사업안내
대여방법 안내
보조기기 검색
나의예약
고객센터
062-613-9365
운영시간
오전 09:30~12:00
오후 13:30~17:30
모바일메뉴 닫기
HOME
회원가입약관
100%
회원가입약관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제1조(목적 등) 이 약관은 광주광역시 보조기기센터 (이하 "센터"라 함)이 운영하는 사이트 “보조기기 공유대여 서비스”(이하 "사이트"라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센터”와 이용 고객 간의 권리와 의무 그리고 책임사항을 규정하여 고객 권익을 보호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사이트"란 "센터" 컴퓨터 등 정보 통신설비와 정보 통신망을 이용하여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가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가입”이라 함은 "사이트"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6. “회원 ID”란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신청하고 당사가 승인하는 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란 이용자가 회원ID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탈퇴”란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9.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 약관 및 이용규정에서 정의 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센터"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연락처(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등)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 합니다. 2. "센터"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사유 및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개정 약관은 그 적용일자 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도 적용 됩니다. 다만 개정 약관의 적용을 거절하는 뜻을 "사이트"에 명시적으로 통지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적용 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거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센터"의 업무 사항 ① 보조기기에 대한 정보 제공 및 대여계약의 체결 ② 대여계약이 체결된 보조기기의 인도 ③ 기타 "센터"가 정하는 업무 2. "센터"는 보조기기의 고장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 합니다. 3. "센터"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보조기기의 고장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센터"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 합니다. 단, "센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센터"는 컴퓨터 등 정보 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등의 경우에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센터"는 제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 3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센터"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제 6조 (회원 가입) 1. 이용자는 "사이트"에 정해진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하는 방법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센터"는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 되지 않은 한 회원으로 등록 합니다. ①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센터"의 승낙 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센터"는 새로운 회원 가입 시 회원 ID를 무료로 제공하며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제 15조 제 1항에 열거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센터"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센터"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센터"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② "사이트"를 이용하여 대여한 보조기기 반납, 수리비 등의 대금, 기타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불이행하는 경우 ③ 타인의 "사이트"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침해/위협하는 경우 ④ "사이트"를 이용하여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 또는 법령, 공서양속 등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사회의 안녕이나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⑥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3. "센터"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정지하고자 할 때에는 미리 그 사유, 일시, 기간을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으로 당해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을 요할 경우에는 조치 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센터"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정지시킨 후 그 제재 사유가 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센터"는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5. "센터"가 회원자격을 박탈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하며, 이 경우 말소 전에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6. 서비스이용의 제한/정지, 회원자격의 박탈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 "센터"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센터"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센터"는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공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대여신청)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아래 방법에 의하여 대여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성명(아이디), 주소, 전화번호, 장애유형 등 입력하여 회원가입 2. 보조기기 및 대여일 선택 3. 대여신청서 작성 4. 대여약관 및 개인정보 활용 동의 선택 제 10조 (계약의 성립) 1. "센터"는 제9조와 같은 대여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대여신청에 대한 승낙이 영업상 또는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2. "센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 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11조 (대여 방법) "사이트"에서 대여한 보조기기는 아래의 방법으로 대여할 수 있습니다. 1. "사이트"에서 대여 2. "센터"방문을 통한 대여 3. 전화를 통한 대여 제 12조 (수신 확인 통지/대여신청 변경 및 취소) 1. "센터"는 이용자의 대여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대여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센터"는 인도 전 이용자의 대여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3조 (보조기기 대여) 1. "센터"는 대여 시작일로부터 3일 이내에 보조기기 대여장소로 인도해 드립니다. 2. 단, 공휴일, 기타 휴무일에는 인도되지 않습니다. 3.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 시 그 해당 기간 동안은 인도 소요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제 14조 (취소 및 교환) 1. "센터"는 이용자가 대여 신청한 보조기기 고장 등의 사유로 보조기기를 인도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센터"는 인도된 보조기기일지라도 보조기기를 회수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 기한은 인도된 날로부터 7일 이내로 합니다. ① 이용자에게 인도될 당시 당해 제품이 훼손된 경우 ② 주문하신 보조기기와 다른 보조기기가 제공된 경우 ③ 약관에 명시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④ 회원의 대여 의사 변화의 경우 3. 반환에 필요한 일체 경비는 센터에서 부담한다. 제 15조 (개인정보보호) 1. "센터"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인종 및 민족', '출신 및 본적지' 등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의 수집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으며 대여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되,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고,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① 성명 ② 주소 ③ 전화번호 ④ ID (회원의 경우) ⑤ 비밀번호 ⑥ 장애정보 2. "센터"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①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서비스 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그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센터"가 책임집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①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인도 업무상 인도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④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센터"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직책, 성명,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센터"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센터"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지며,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 "센터"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센터"는 이용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16조 ("센터"의 의무) 1. "센터"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및 보조기기의 공급에 노력합니다. 2. "센터"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겠습니다. 3. "센터"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 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제3자에게 자신의 ID 및 비밀 번호를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센터"에 통보하여 그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 18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③ "센터"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센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센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쇼핑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19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센터"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센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센터"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센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제 20조 (분쟁해결) 1. "센터"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2. "센터"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을 신속/적정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지체 없이 통보해 드립니다. 3. "센터"와 이용자 간에 분쟁 발생 시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근거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4. 본 약관의 해석, 수행, 종결과 관련한 최종판결은 센터소재지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21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1. "센터"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 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센터"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제 1조 (약관의 효력) 이 약관은 2020년 5월 1일부터 시행하며, 이 약관이 제정되기 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 됩니다.
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광주광역시 보조기기센터(이하 "광주센터"라 함)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광주센터"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광주센터"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광주센터"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광주센터"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광주센터"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광주센터"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광주센터"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광주센터"는 그 변경사항에 대하여 즉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고 버전번호 및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이용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께서는 사이트 방문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광주센터"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1조(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광주센터"는 이용자가 "광주센터"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이메일주소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대부분의 "광주센터" 홈페이지(공유대여서비스 홈페이지는 이에 포함되지 않음)는 별도의 사용자 등록이 없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광주센터"는 회원서비스 등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맞춤식 서비스를 비롯한 보다 더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광주센터"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함부로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첫째,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더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광주센터"는 신규 서비스개발이나 컨텐츠의 확충시에 기존 이용자가 "광주센터"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개발해야 할 서비스의 우선 순위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정하고, "광주센터"는 이용자가 필요로 할 컨텐츠를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둘째, "광주센터"가 제공하는 각종 정보 및 서비스 등 모두 무료입니다. 셋째, 각 수집정보별 수집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 서비스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연령제한 서비스의 제공 2.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 공지사항 전달, 본인의사확인,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나 지원사업 정보 등 안내 3. 주소, 전화번호 : 보조기기 전달 및 회수를 위한 배송지의 확보 4. 주소 : 인구통계학적 분석 5. 그 외 선택항목 : 개인맟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제3조(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광주센터"는 이용자가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들을 온라인상에서 입력 받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시에 받는 필수적인 정보는 이름, 이메일주소, 주소, 전화번호 등입니다. 또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택적으로 입력할 수 있는 사항으로서 관심사항, 직업 등을 입력 받고 있습니다. 또한 "광주센터" 내에서의 설문조사나 지원사업 진행 시 통계분석을 위해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가급적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이용자의 사전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광주센터" 검색 등의 각종 디렉토리에 링크가 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이용자 여러분에 대하여 개인적으로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광주센터"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광주센터"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제4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가 "광주센터"의 회원으로서 "광주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광주센터"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다만, 아래의 "바.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에서 설명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 본인이 직접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그리고 "다. 광주센터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에서와 같이 일시적인 목적(설문조사, 지원사업 등)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사후 재생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그리고 상법,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광주센터"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제5조(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광주센터"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첫째, 이용자가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둘째, 홈페이지에 게시한 "광주센터" 서비스 이용약관이나 보조기기 공유대여서비스 등의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셋째, "광주센터"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넷째,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다섯째,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그리고 회사는 새로운 기술개발이나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이용자에게 개인정보를 공유할 기관이나 단체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되고 관리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임의로 수집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성별, 연령별 기타 특정 조건의 집단에 대한 통계처리나 학술연구,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만 정보가 제공됩니다. 제6조(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광주센터"는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쿠키를 이용하여 이용자가 방문한 "광주센터"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더욱 더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고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쿠키에 대하여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할 수도 있고,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제7조(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광주센터"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광주센터"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용자 여러분께서는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시면 안됩니다. 이를 위해 회사에서는 기본적으로 PC에서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회사나 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방 등)에서 이용한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할 것입니다. "광주센터"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알고리즘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광주센터"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통신비밀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광주센터"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위탁처리) "광주센터"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할 것입니다. 제9조(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광주센터"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하단에 명시한 "타. 광주센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광주센터"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02-1336, PC통신 go eprivacy),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www.privacymark.or.kr,02-580-0533),경찰청(www.police.go.kr)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조금란 팀장 연락처 : 062-613-9366 2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광주센터"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광주센터"에서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제7조(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항에서 명시한 것과 같이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광주센터"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제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8. 10. 01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동의서
목적 보조기기 사례 관리사업 서비스 제공 보유 및 이용기간 5년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성명(의뢰인),연락처(의뢰인),주소(의뢰인),성명(대상자),성별,소속(직업),생년월일,연령,연락처(대상자),주소(대상자),e-mail,사진,동영상 동의 거부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내용 또는 제한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및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위 항목 동의 거부시 상담 등 서비스 이용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제공 받는자 보건복지부 장애인정책국 장애인자립기반과, 장애인 정책 및 서비스 조사기관, 중앙보조기기센터 이용목적 보조기기 관련 정책 방향 수립(만족도 조사등)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성명(대상사), 연락처(대상자) 보유 및 이용기간 1년 동의 거부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내용 또는 제한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및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위 항목 동의 거부시 상담 등 서비스 이용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민감정보 수집․이용] 목적 보조기기 사례관리사업 서비스 제공 보유 및 이용기간 5년 수집하는 민감정보 항목 장애유형/등급, 장애발생 시기, 장애발생 원인, 장애 상태, 동거 및 주거형태, 경제상황, 활용계획,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내역 및 사용 보조기기 동의 거부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내용 또는 제한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및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위 항목 동의 거부시 상담 등 서비스 이용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제공자가 동의한 내용외의 다른 목적으로 활용하지 않으며, 제공된 개인정보의 이용을 거부하고자 할 때에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통해 열람, 정정, 삭제를 요구할수 있습니다.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사항에 체크합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 이용자의 신체·정신적 상태로 인해 서명불가 [동의권자 또는 법정대리인 동의서] 본인은 동의권자 또는 법정대리인으로서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소속:광주광역시보조기기센터 개인정보관리책임관:문경래 개인정보취급자:조금란 직위:팀장 이메일:gjat9365@naver.com 연락처:062-613-9366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회원가입 약관에 모두 동의합니다
취소
회원가입
FLOAT LEFT
상단으로
중간으로
하단으로